Fixed headers - fullPage.js
text
이미지
노인복지정보 자료실노인복지정보 자료실 목록
양배추의 효능
23-05-16 13:21 692회 0건

양배추는 서양에서 요구르트, 올리브와 함께 장수식품으로 손꼽히는 식품으로 브로콜리, 케일, 콜리플라워, 청경채 등과 함께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로 다양한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저장성이 높고 보관할수록 잎이 부드러워져 먹기 좋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지요.

 오늘은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려 합니다.

양배추 효능~양배추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위 건강에 좋은 일등식품이라는 것이랍니다.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위 점막을 회복시키기 때문이지요. 이러한 양배추의 효능으로 위장 질환이 있다면 양배추즙을 하루 한 잔 마시거나 양배추를 살짝 데쳐 먹는다면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겠지요.

 

다음의 양배추 효능은 항암효과랍니다. 양배추에는 항암에 뛰어난 인돌3카비놀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암세포의 주기 진행과 세포의 사멸, 암 전이, 항염증 작용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랍니다. 뿐만 아니라 양배추의 설포라판은 결장의 크기와 성장속도를 억제하고 종양세포가 스스로 사멸하는 것을 촉진함으로써 양배추의 항암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킨답니다.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경기도 양평군 • 읍 양평대교길 4번길 5 (양근리 272-2번지) FAX:031-774-9750 E-mail:ypsilver21@hanmail.net
COPYRIGHT © 양평군노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. Designed by MIR